본문 바로가기
나는 리뷰를 합니다./서평

인문서 서평:: 나만의 콘텐츠 만드는 법, 황효진, 유유

by 아멜리아Amelia 2021. 3. 4.
반응형


북두의 권

 

 

 

 



인문서 서평:: 나만의 콘텐츠 만드는 법, 황효진, 유유

인문서 서평:: 나만의 콘텐츠 만드는 법, 황효진, 유유 

 

 

 나는 하고싶은 말이 많은 관종이다. 

대학생 시절 주변의 친구들이 유난히 창작하는 친구들이 많았기 때문에 ‘나도 무엇인가를 만들어보고 싶다.’라는 생각을 참 많이 했었다. 하지만 추진력도 부족하고 창의력도 없기에 곧잘 실패 할 수 밖에 없었다.

그렇게 세월이 지나고 이젠 예술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창작자가 되어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세상이 되었다.

그러나 생각을 드러내는 것. 말은 쉽지만 구현하는 것이 복잡하고 까다롭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무엇을 해야 할지. 등을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골치가 아프다.

 

그런 사람들을 위한 책이 나왔다. 

황효진 작가의 나만의 콘텐츠 만드는 법. 

 

 

저자인 황효진은 여성들을 위한 커뮤니티 ‘빌라선샤인’의 콘텐츠 디렉터이자

팟캐스트 『시스터후드』를 만들고 있는 기획자이다.

그는 자신의 생각을 ‘왜’ 표현하고 싶은지 부터 고민하며

그 이후에 무엇을, 어떻게 표현하는지가 따라야 한다고 말한다.

 

“ 분명한 목적이라는 튼튼한 줄기가 있으면, 필요한 내용물을 거기에 맞춰 기획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목적을 정하는 일은 콘텐츠 기획의 방향을 잡는 일과도 같은 셈 입니다. - p18”

 

약 170여페이지의 얆은 책으로 콘텐츠 생산을 시작해보려는 이들에게 길잡이가 되어줄 내용을 담고 있다.

리뷰, 정보큐레이션, 팟캐스트 등을 만들 때 주의점까지 디테일하게 설명하고 있다.

 

책의 속은 글이 빽빽하게 있어 읽기 거북할 수도 있겠지만,

콘텐츠 제작을 하는 방법,

획 짜는 것을 어려워하는 콘텐츠 제작 초보자들에게

유용한 실무 설명서처럼 볼 수 있겠다.

 

 

 

 

재밌게 보셨나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