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박한 신혼생활

저녁밥추천 허니갈릭스윙(닭구이) 팔아도 될듯해요.

by 아멜리아Amelia 2019. 10.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제저녁 메뉴 소개합니다!

허니갈릭스윙을 만들어 줬어요. 

저녁밥 메인으로 손색없었어요. 

곁들임은 상추 샐러드입니다. 


 

준비물(2인분)

 

닭윙(봉도 있으면 좋음) 1봉

닭 재우는 양념: 올리브유, 후추,

소주(비린내 제거용), 반 컵쯤

닭 소스: 간장 3 아빠 숟갈, 소금,

올리고당(설탕 OK), 마늘 많이

 

요리 나온 시간: 30분(해동, 양념 시간별도)

(해동 시간 30분, 재우는 시간 40분)

난이도: ★★☆


 

퇴근 후 역에서 우연히 만나(!)

장을 같이 봤어요. 닭 윙으로 

요리를 해준다고 했어요. 

마트에서 파는 냉동 닭윙 샀어요.

가격은 1만 원쯤. 

 

해동 시간은 30분쯤 걸렸어요.

생닭으로 된 걸 구매하시는 걸 추천

합니다. 저렴하기도 하고 해동 시간

이 없으니 시간이 줄어들어요. 

 

 

닭은 생닭 사려고 했는데 가게가

쉬는 날이라 냉동 윙으로 했어요.

 

닭의 지방 부분은 일부러 덜 뗐어요.

구울 때 닭기름 나오면 맛있거든요.

올리브유와 후추를 넣은 기름에

소주를 조금 넣고 닭을 재웠습니다. 

시간은 40분 정도 한 것 같아요. 

 

왜냐면 우리 집 고양이가 이불에

테러해서 빨래방으로 가서 빨았거든요. 

둘이 이불 한가득 들고서 멍하니 

세탁기 쳐다보다가 보송보송한 이불을

가지고 집으로 컴백했어요. 

세탁 20분, 건조 20분 걸렸어요. 

 

 

양념에 넣을 마늘을 다져요.

시중에 파는 다진 마늘도 좋은데

적당한 크기로 조사(?) 주는 게 

식감에 있어선 좋았어요. 

3~4알 이상 쓴 거 같아요. 사실 

모자랐으니 넉넉하게 조사 주 세요.

 

적당히 기름과 비린내가 제거된 닭을 

구워줍시다. 옆지기는 프라이팬을 

사용했지만 에어프라이어 써도

돼요. 팬이 작아서 여러 번 구웠답니다. 

 

 

구우면서 바로 양념을 넣지 않아요. 

일단 구워둔 후 양념을 만듭니다. 

간장 3 아빠 숟갈, 소금 1TS,

올리고당(설탕 OK),물 약간을 넣고서

살짝 끓입니다. 짠 거 별로라 간장을

적게 넣었어요. 진한 맛을 원하시면

조금 더 추가하시면 좋아요. 

 

양념이 끓어오름 구운 닭을 넣고 

조렸어요. 마늘은 양념이 스며드는

중간에 넣어주세요. 식감과 마늘향이

적당히 섞여서 맛이 더해진대요. 

귀찮으면 구우시면서 바로 넣으세요. 

 

 

 

완성된 허니갈릭스윙(닭구이)에요.

간장 향이 향긋하게 나서 좋아요. 

정말 폭풍 흡입했어요. 맥주가 당기는

맛이에요. 마늘도 식감이 있어서

좋았고요. 마늘 양이 적어서 아쉬웠어요.

양념에도 넣고 생마늘 슬라이스나 다진

마늘을 올리면 더 맛있을 듯합니다. 

메인 요리로 손색없어요. 

오늘 저녁 닭구이로 즐거운 식사 하세요!

 

 

 

반응형

댓글